매우 암울한 기간: 칠레-호주인들은 폐쇄를 위해

매우 암울한 기간: 칠레-호주인들은 폐쇄를 위해 기념일을 맞이합니다.

칠레-호주인에게 9월 11일은 애도와 슬픔의 시간입니다. 49년 전 미국이 지원하는 좌파 대통령 살바도르 아옌데에 대한 쿠데타로 16년 이상의

군사 통치가 시작된 날입니다.

매우 암울한 기간

먹튀사이트 1973년, 9.11 테러가 뉴욕시에서 발생하기 28년 전인 1973년, 칠레 군부는 쿠데타로 대통령궁을 장악했습니다.

그날 민주적으로 선출된 살바도르 아옌데 대통령과 다른 4,000명이 사망하고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실종되었으며 100만 명에 가까운

칠레인들이 망명 상태로 나라를 떠났습니다.

칠레의 민주주의는 끝나고 격동의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50년이 지난 지금, 칠레-호주 변호사 Adriana Navarro는 기념일이 지역 사회에 여전히 어려운 날이라고 말합니다.

“슬픔과 분노가 있습니다. 애도의 모든 과정과 마찬가지로 여러 단계를 거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매우 암울한 기간

시드니 교외 페어필드(Fairfield)에서 한 모임에서 칠레-호주인 그룹이 함께 모여 사랑하는 사람들과 실종된 사람들을 애도했습니다.

“여기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이 많이 있습니다. 살바도르 아옌데를 기리는 기념비가 있고 지역 사회가 이를 돌보고 있습니다.

그들이 호주 나무를 심은 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아직 발견됐어.”

기념일에 강한 감정의 일부는 호주의 개입에 대한 질문과 관련이 있다고 Navarro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한편으로 우리는 호주에서 피난처를 찾았고 쿠데타 이후 이곳에서 환영을 받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호주가 실제로 쿠데타의 측면을

지원하는 데 관여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More news

“그리고 우리는 그 연루에 대해 여기 호주의 기록 보관소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밝힐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갈등입니다.”

호주 정보 요원의 개입은 1977년 왕립 정보 및 보안 위원회(Royal Commission on Intelligence and Security)에서 공개적으로 드러났습니다.

고프 휘틀람(Gough Whitlam) 전 총리는 의회에서 호주 정보 당국자들이 칠레 정부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데 CIA의 대리인으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정보 장교의 역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 호주 군 정보 장교인 클린턴 페르난데스(Clinton Fernandes) 박사의 요청과 전화를 기반으로 작년에 공개된 심하게 편집된 기밀 문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우 암울한 시대’
1973년 쿠데타가 있은 지 3년 후, Vlaudin Vega는 16세 때 부모님과 4명의 형제와 함께 칠레를 탈출하여 호주로 안전하게 탈출했습니다.

베가는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버지가 칠레에서 구금되고 수감되었으며 심지어 며칠 동안 행방불명 상태였다고 말했다.

“삶은 우리에게 매우 불편했습니다. … 많은 우울증과 많은 죽음이 있었고 결국 백만 명의 칠레인이 나라를 떠났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군이 집권했을 당시는 매우 암울한 시기였습니다. 매우 힘들고 끔찍했던 시기였습니다.”

매년 자신이 “원래의 9/11″이라고 언급한 기념일에 Vega는 시드니의 다른 커뮤니티 회원들과 자주 모여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분석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