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 결혼한 미국인, 일본 체류 자격 소송 제기

동성 결혼한 미국인, 일본 체류 자격 소송 제기
미국에서 인정되는 동성 결혼을 한 미국인이 일본 파트너와 계속 일본에서 살 수 있는 재류 자격을 얻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Andrew High는 현재 자신의 “임시 방문자” 상태가 자신의 상황을 고려할 때 불공평하며 파트너와 미래를 계획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말합니다.

그의 소송은 또한 동성 결혼에 관한 일본 법 체계의 ‘부조리’를 부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

먹튀검증

일본법에 따르면 일본인과 이성결혼을 한 외국인은 일본에 입국할 때 배우자 자격이 부여됩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인정하지 않는 동성 결혼을 한 외국인 파트너는 이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more news

High는 규칙이 성적 취향에 따른 차별을 의미하며 법에 따른 평등을 보장하는 헌법을 위반한다고 말했다.

High는 2004년 당시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던 일본 파트너를 만났을 때 미국 대학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그들은 다음 해에 함께 살기 시작했습니다.

동성

2009년 그의 파트너는 일본에서 일자리를 찾았고 그 이후로 High는 일본에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미국 대법원이 동성 결혼을 인정한 후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결혼했습니다.

그들은 지금 일본 파트너가 구입한 도쿄 콘도미니엄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과 High를 지원하기 위해 회사에서 일합니다.

하이는 한때 일본에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장’의 재류 자격을 부여받았다. 그러나 그것은 그가 여러 해 동안 일했던 미국 대학에서 자신의 직위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High의 사업은 재정적 문제에 직면하여 그의 지위를 갱신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그는 특별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개인에게 주어지는 ‘장기체류자’ 신분을 신청했다.

그는 다섯 차례에 걸쳐 인도적 차원에서 또는 사회적, 경제적 상황의 변화로 인해 신분을 부여받아야 한다고 설명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그는 5번 모두 거절당했다.

그의 소송에서 High는 법원에 그의 신청 거부를 무효화하고 그의 지위를 장기 거주자로 변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igh는 “언제 더 이상 일본에서 살 수 없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적절한 가구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년 뒤에는 어떻게 될지 항상 걱정이에요.”

그는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는 자연적 권리만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출입국관리법의 또 다른 특징은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결혼한 동성애자 외국인이 일본에 입국할 때 ‘지정활동’의 재류자격을 부여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High와 그의 파트너는 이 지위에 대한 자격이 없습니다.

배우자는 “나는 일본인이기 때문에 일본법 때문에 가족으로서의 삶을 영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제 조국을 강제로 떠나야 하는 것 같아요.”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는 것 외에도 많은 외국 국가들은 상속 및 사회 복지 서비스 측면에서 이성 커플에게 제공되는 것과 유사한 권리를 동성애 커플에게 부여하는 법적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