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인도네시아는 유가 인상에 대한

논평: 인도네시아는 유가 인상에 대한 코스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논평: 인도네시아는

오피사이트 싱가포르: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 인도네시아 정부는 휘발유 펌프의 유가를 30% 인상했습니다.

정부는 휘발유 가격을 낮추는 보조금 확대로 인한 국가 금고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인상을 정당화했다.

일반적으로 저소득 사회에서 보조금 지원 연료에 대한 광범위한 의존도를 고려할 때, 연료 가격 상승이 가계

소득에 미치는 상당한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휘발유 펌프 가격이 30% 인상된 것 외에도 정부는

차량 호출 운전자와 중산층 소비자를 포함한 일부 소비자에게 더 저렴하고 낮은 등급의 휘발유를 배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제 지연된 것 같습니다. 보조금을 받는 퍼탈라이트 휘발유의 가격은 리터당 7,650루피아(미화 0.50달러)에서

10,000루피아로 인상되었으며, 보조금을 받는 솔라 디젤의 가격은 리터당 5,150루피아에서 6,800루피아로 인상되었습니다.

Pertalite와 Solar의 가격을 수정하는 것 외에도 국영 석유 회사인 Pertamina는 최고 등급인 무보조 Pertamax를 리터당 12,000루피아에서 14,500루피아로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치적으로 민감한 문제
연료 보조금을 해제하는 정부의 근거는 강력합니다. 인도네시아의 휘발유 가격은 2014년 이후로 오르지 않았지만 국제 유가는 2022년에 극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논평: 인도네시아는 유가

그 결과, 가격을 낮추기 위해 지불하는 정부 보조금이 인도네시아 예산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3배가 되었습니다. 현재 474억 달러에 달합니다.

그러나 물가 인상은 인도네시아의 인플레이션이 4.94%로 2015년 이후 가장 높은 시기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Sri Mulyani 재무장관은 어느 정도 억제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소득 사회에서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하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휘발유 펌프의 가격 상승은

인도네시아에서 정치적으로 극도로 민감합니다. 시위는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거의 매일 계속되었습니다.

평소와 같이 학생들이 주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번에는 GoCar 및 Grab과 같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회사를 통해 일하는 운전자들이 분노한 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 운전자들은 앱을 사용하기 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지만 수입을 회사와 공유해야 하고 휘발유 및 수리 비용도 스스로 지불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는 특히 자카르타 외곽의 마을과 도시에서 오토바이 택시와 차량 호출 운전사에 의해 보완되는 최소한의 대중 교통 시스템을 가지고 있

기 때문에 연료 가격이 복합적으로 상승합니다. 시위와 운송 가격 인상을 통한 이러한 서비스의 중단은 중산층, 특히 중하층 소비자에게 타격을 줄 것입니다.

정당의 가격 인상에 대한 반대
보수와 진보 학생 그룹이 조직한 현재 진행 중인 학생 시위와는 별개로, 공식적인 정부 연정 외부 정당의 수사학은 반대였습니다.more news

정의복지당(PKS)은 지난 9월 6일 물가 인상에 항의하며 국회에서 퇴진했다. 여러 도시에서 PKS와 연결된 학생 그룹도 그 이후로 시위를 벌였습니다.

현재 아구스 하리무르티 유도요노(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대통령의 아들)가 이끄는 더 큰

민주당원도 간부들에게 시위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집권 연정 내에서 정책을 지지하는 균열의 징후는 아직 없습니다.